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제주상표 '제주마씸', 명품 브랜드로 급부상
제주상표 '제주마씸', 명품 브랜드로 급부상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7.05.03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중소기업의 대표브랜드인 '제주마씸'이 명품브랜드로 급부상하고 있다.
 
2002년도 중소기업 5개 업체가 참여해 개발된 '제주마씸' 브랜드는 지난 2월과 3월 서울시 관악구와 강서구 등 2개 지역에 전문매장 2개소가 개설돼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는데, 이달 중에도 서울시 우림시장과 자양시장 등 5개소에 추가로 전문매장이 곧 개설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제주도는 연내 서울에 전문매장이 40여개소로 확대·개설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대도시 소비자 구매충족을 위한 참여품목 확대를 위해 지난 3~4월, 2회에 걸쳐 제주마씸운영위원회(위원장 지식산업국장)의  현장실사와 서류심사를 마쳤다.

제주도내 특산물 중에서 한라봉 진지향 백록향 등의 감귤류를 비롯한 보리빵, 귤로와인, 복분자주, 녹차 등 14개 업체의 39개품목을 추가로 선정해 약정체결 준비에 들어갔다.
  
이로써 기존의 표고버섯, 젓갈류, 돼지고기, 오미자차, 초콜릿 등 8개 업체의 33개품목에서 총 22개 업체의 74개품목으로 늘어나게 됐다.

이와함께 대도시 '제주마씸' 전문매장 개설에 대한 관심과 문의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제주마씸'의 품질 마케팅 디자인 등 공동상표의 체계적 관리를 위한 매뉴얼을 마련하고 있다.

앞으로 '제주마' 참여품목에 대해서는 연간 실적보고와 정기적인 품질검사, 이미지 훼손사례 등을 지속적으로 점검관리해 제주의 대표 브랜드로 육성시켜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