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2007 제주 황금 도새기축제' 개최
'2007 제주 황금 도새기축제' 개최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7.04.30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7 제주 황금도새기축제'가 5월12일과 13일 한국마사회 제주경마공원에서 제주양돈축협 주최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황금 돼지해를 맞아 '황금 도새기축제'로 명명해 한ㆍ미 FTA 대응하고 무공해 청정 제주 돼지고기 브랜드 파워 육성을 통한 경쟁력 강화, 제주 돼지고기 우수성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 및 신뢰도 제고, 1차산업과 3차산업의 연계를 통한 제주양돈산업의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개최된다고 제주특별자치도는 밝혔다.

주요 축제내용은 개회식과 개막 축하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황금 돼지의 해 福 굴리기, 도새기 사랑 골든벨, 돼지 오줌보를 이용한 도새기월드컵, 내사랑 제주도새기, 행운의 황금 돼지몰이, 행운의 돼지 달리기, 제주도감대회, 어린이 사생대회, 추억의 보물찾기, 찰흙을 이용한 돼지 만들기 등이 펼쳐진다.

볼거리로는 제주 도새기요리 전시회,  '통시' 재현, 돼지농장, 행운의 복돼지 포토존 등이 마련된다.

이번 축제는 청정 제주 도새기의 우수성을 알리는 체험 프로그램 운영, 황금 돼지의 해를 맞아 제주 도새기와의 교감을 통한 도민과 관광객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하는 축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