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임업시험연구 조사보고서 발간
임업시험연구 조사보고서 발간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7.04.26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수목시험소는 2006년에 수행한 임업 시험연구조사 사업에 대한 결과를 대내외에 홍보하고 유관기관 간에 상호 정보교환으로 질높은 연구를 위해 임업시험 연구조사보고서 제9호를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한 연구보고서 내용을 보면 제주도내에 분포하는 멸종위기 야생식물 2급인 솔잎란의 제주도내 분포현황 및 천제연계곡, 안덕계곡, 엉또폭포 등 자생지 10개소에 대한 생육특성 등을 조사해 실려있다.

또 한라산의 고산습원에만 주로 분포하는 멸종위기야생식물인 자주땅귀개의 분포특성 및 자생지를 중심으로 해 주변식생 등을 조사해 수록하고 있다.

산림병해충 분야에서는 최근 우리나라 전 지역에 발생해 사회적.국가적 문제를 일으키는 소나무 재선충병 및 참나무시드름병에 대한 발생현황과 방제대책을 기술해 수목병해충의 피해양상과 앞으로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를 제시하고 있다.

제주도내 주요 관광사적지, 도로변 가로수 등에 대한 병해충 발생정보를 파악해 방제에 활용할 수 있도록 산림병해충 발생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수록해 조기발견 적기방제 체제를 구축해 자연경관 보존을 위한 계기가 되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