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국제수산전시회에 제주웰빙 수산물 '이목 집중'
국제수산전시회에 제주웰빙 수산물 '이목 집중'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7.04.23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산식품 전문 전시회인 '2007 서울국제 수산식품전시회'가 '웰빙수산식품과의 만남'이란 주제로 26~2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 태평양관에서 열린다.

사단법인 한국수산물가공협회 주관으로 세 번째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동원산업, 동원F&B, 오양수산, 한성기업 등 국내외 유수기업들과 함께 제주에서는 청룡수산, 도도수산 등 가공업체 5개업체와 생산이력제를 추진하는 버섯광어영어조합법인의 5개 양식업체가 참여해 총 150여개 업체·250여개 품목을 전시한다.

전시회에서는 고급화되고 안전한 우수식품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소비패턴에 부응하기 위해 특산품 및 전통식품 등 품질인증 제품과 각 지역에서 생산된 지역특산품을 소비자들이 현장에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이와함께 국내외 바이어들의 참여확대를 위해 새로 개발된 훈제송어, 한방광어 등 신제품과 브랜드화 된 제품도 전시할 계획이다

제주에서의 HACCP인증, 품질인증, 품질보증 등 엄선된 제주청정수산물인 고등어, 갈치, 옥돔, 조기 등을 전진배치한 제주관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이 기대되며 제주광어 제품의 전시와 함께 시식회도 열린다.

아울러 전시회 홍보와 관람객들의 관심에 부응하고 흥미를 돋우기 위해 참치를 해체하는 라이브쇼가 열리고 참여업체별로 각종 전시품목을 시식해 볼 수 있는 시식코너도 운영한다.

수산식품의 안전성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기 위해 추진중인 '수산물이력추적제'시행 품목을 전시해 수산물이 바다에서 식탁에 오르기까지의 과정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2000여명의 바이어와 3만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약 1200여건에 300억원 상당의 거래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