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정부와 김태환 도정, 무릎꿇고 사죄하라"
"정부와 김태환 도정, 무릎꿇고 사죄하라"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7.04.14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북공동선언 제주실천연대는 14일 긴급 성명을 내고 "공권력에 의한 초유의 폭력 연행사태에 대해 정부와 김태환 도정은 해군기지 추진 즉각 중단하고 도민 앞에 무릎꿇고 사죄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김장수 국방장관 방문반대와 김태환 도지사의 일방적인 로드맵 발표 철회 등을 요구하며 연좌시위 중이던 군사기지 반대 대책위 주민들을 경찰이 무차별 강제 연행하는 과정에서 도의원들과 여성, 노인들이 부상을 당하는 피해가 속출했다"며 "특히나 도의원, 신부, 수녀까지 공권력에 의해 강제연행한 것은 민주주의 역사상 전무후무한 초유의 사건이 아닐 수 없다"고 강조했다.

남북공동선언 제주실천연대는 "김태환 도정의 상식 밖의 행태와 도민은 안중에도 없는 일방적 군사기지추진에 제주도민은 분노하고 있으며 절대로 용서할 수 없다"면서 "도지사 자격 박탈이 예정돼 있는 '시한부' 지사의 신분으로 해군기지를 추진하는 것은 한미FTA 체결과 함께 도민 생존권을 벼랑 끝으로 내모는 무책임한 작태"라고 피력했다.

남북공동선언 제주실천연대는 "김태환 도정은 해군기지 로드맵을 발표하지 않기로 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 10일 해군기지 추진 로드맵을 일방적으로 발표했으며 이에 대해 지역주민과 도민들은 주민동의 없는 로드맵 발표를 철회하고 군사기지 추진 강행을 중단하라고 촉구하고 있다"며 "이러한 주민들의 목소리와 요구에 제주도정과 행정당국은 초유의  폭력강제 연행으로 대답하는냐"며 즉각 사죄를 촉구했다.

주민동의 없이 강행되는 해군기지 추진을 규탄하면서 남북공동선언 제주실천연대는 공권력에 의한 폭력 강제연행 사태에 대한 제주도정의 사과와 해군기지 추진의 즉각 중단을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