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도지사로서 남은 책무, 해군기지 중단뿐"
"도지사로서 남은 책무, 해군기지 중단뿐"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7.04.12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동당제주도당, "로드맵 해군기지 유치위한 수순"
민주노동당제주도당은 12일 성명을 내고 "해군기지 추진 중단만이 도지사로서 남은 책무다"라고 피력했다.

민주노동당제주도당은 김 태환 제주도지사의 항소심서 재판부가 1심에 이어 당선무효형인 벌금 600만원 선고와 관련 "이번 재판부의 판단은 그동안 민선시대 이후 고착화되어 가는 일부 공직사회 내부의 잘못된 줄서기와 낡은 유착 관행을 척결해야 한다는 시대적 요청이 반영된 재판 결과"라고 강조했다.

그러나 "김 지사가 해결해야 할 역사적인 판결은 여전히 남아 있다"며 "이는 해군기자 문제로 해군기지 여론조사 로드맵은 사실상 해군기지 유치를 위한 수순에 불과하다는 지적이 많다"고 밝혔다.

민주노동당제주도당은 "최근 도의회도 무시하고 도가 구성한 다자간협의체에서 조차 협의도 안 된 내용을 일방적으로 발표해 버린 '소위' 해군기지 로드맵은 해당지역 주민들의 '피 눈물'나는 절규마저 끝내 외면했다"고 비난했다.

특히 "해군기지 후보자가 결정된 바 없는 상황에서 해군과 정부가 해야 할 군사기지 후보지까지 김 지사가 업무를 대행해주듯 결정하겠다는 것은 도민을 위한 도정인지 도대체 분간이 가지 않는 대목"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이번 항소심 판결을 계기로 김 지사가 졸속적인 여론조사를 강행해 도민갈등과 사회적 파장을 일으킬 것이 아니라 해군기지 문제에 대한 전향적인 태도로 해군기지 추진을 즉각 중단해 줄 것"을 간곡히 호소하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