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하늘로! 우주로! 꿈을 날리자
하늘로! 우주로! 꿈을 날리자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7.04.11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공군참모총장배 모형항공기대회 제주예선

제29회 공군참모총장배 모형항공기대회 제주예선이 오는 14일 서귀포시 안덕면 안덕생활체육관에서 오전 9시 30분부터 열린다.

항공우주과학분야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제고하고 청소년들에게 하늘과 우주에 대한 꿈을 심어주기 위해 시작된 공군참모총장배 모형항공기대회의 제주지역예선은 올해로 11회째다.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열리는 이번 제29회 공군참모총장배 모형항공기대회는 제주도내 초등 1. 2부, 중등부, 고등부별로 글라이더와 고무동력기 부문으로 나뉘어 총 8개 부문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예선 대회 입상자 64명 전원은 5월 20일 청주 공군사관학교에서 열리는 전국단위 본선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된다.

모형항공기대회 제주예선에서는 A-37B 6기 편대가 고난도 기동을 펼치며 하늘에 태극 무늬를 비롯한 아름다운 문양을 수놓는 것으로 유명한 공군 에어쇼팀 블랙이글의 곡예비행도 감상할 수 있다.

이외에도 군악.의장대 공연과 페이스페인팅, 종이비행기 챔피언, 매직풍선만들기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준비된다.

한편 이번 예선을 통과해 본선에 참가하는 어린이들은 민간인 신분으로 탑승하기 어려운 공군공수기편으로 본선에 참가할 수 있는 특권을 부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