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취약계층 제도! 이 안에 있습니다'
'취약계층 제도! 이 안에 있습니다'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7.04.1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홍보책자 5000부 제작 배부
제주특별자치도는 정신적, 경제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에게 핵심적 사회안전망인 기초생활보장제도 등을 널리 알려 희망을 갖고 살아 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홍보책자(힘내세요! 희망의 내일을 함께 만들어가겠습니다) 5000부를 제작해 행정시, 읍면동, 각 리사무소, 사회복지시설, 자원봉사자단체, 유관기관 등에 배부한다.

홍보책자의 주요내용은 기초생활보장, 의료급여제도, 자활사업생업자금융자제도, 신용회복제도 등으로 이 제도를 모르고 위기상황에 처해있는 취약계층에게 널리 알림으로써 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층에게 도움을 주게 된다.

이 홍보책자는 행정시 및 읍면동에서는 저소득층 고충상담 자료활용, 통·이장 등 각 사회지도자 회의자료로 이용되며, 가정폭력상담소 등 사회복지시설에서는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는 대상자에게 긴급지원제도 등 안내를 함으로써 이들이 처해있는 위기상황을 극복할 수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익철 제주특별자치도 복지청소년과장은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가장 바람직한 복지사업 시행방법은 사회복지서비스 제공과 사회가 연대한 공동체적 가치에 의해서 취약계층 스스로가 새로운 삶의 의욕을 높여가기 위해 제작된 홍보책자는 지역사회가 빈곤가구에 대한 관심을 가져 동참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사회지도층 대상으로 집중 배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