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환경영향평가심의위 위원 재구성
환경영향평가심의위 위원 재구성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7.03.25 0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심의기능의 신뢰성ㆍ공정성ㆍ전문성 강화

제주특별자치도는 환경영향평가심의위원회 임기(3기)가 지난 3월 6일로 만료됨으로 인해 위원회 심의기능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신뢰성ㆍ공정성 확보 차원에서 위촉직 위원을 투명하고 객관적인 기준하에 선정ㆍ재구성했다.

이번 위원 재구성은 활동실적ㆍ장기위촉ㆍ환경평가 관련자 배제 및 위원회 심의기능의 연속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조정했다.

장기위촉(3회 이상 연임 불가) 위원의 경우 배제하고, 2회 연임 위원은 재위촉했다. 환경영향평가 관련 기관 및 사업체 등에 소속된 자와 현장확인 및 위원회 심의시 참석 등 활동실적 저조위원은 배제했다.

대체된 위원들은 젊고 전문지식이 풍부하며 활동성이 있는 자로 재구성했고, 특히 경관 및 토목환경 분야에는 신뢰성ㆍ객관성ㆍ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도외 전문가를 선정했다고 제주도는 밝혔다.

환경단체는 현 인원수 내에서 환경단체 협의체에서 조정해 결정토록 했다. 위촉후 임기중에 환경영향평가 관련 용역에 참여한 위원은 교체토록  위촉시 명시해 나갈 계획이다.

조정인원은 ▲토목환경ㆍ생활환경(수질, 대기질ㆍ소음)ㆍ동물상ㆍ경관ㆍ인문사회    환경ㆍ식물상 6개분야 각 1명 ▲토목분야 전문가 1명 ▲환경단체 2명 등 총 9명이다. 나머지 3명은 재위촉했다.

다음은 신규 선정 위원 명단.
▲토목환경분야 = 한승헌(연세대 사회환경시스템 공학부 부교수)
▲대기질/소음 생활환경분야=현영진(제주대 청정화학공학과 교수)
▲동물상 분야=이화자(제주대 생명과학과 교수)
▲경관분야=김한배(서울시립대 조경학과 교수)
▲인문사회환경=권순용(탐라대 사회복지학과 교수)
▲식물상 분야=고석찬(제주대 생명과학과 교수)
▲토목분야=김영수(전 제주도 건설과장)
▲환경단체=현원학(제주환경운동연합 공동의장), 김학모(제주환경연구센터 사무처장)

이번에 위촉된 위원은 위촉일로 부터 2년간, 환경영향평가심의위원회 위원 자격으로 환경영향평가에 관한 사항과 영향평가제도의 연구ㆍ개선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