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업무실적 좋은 공무원은 '특별승진!'
업무실적 좋은 공무원은 '특별승진!'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7.03.22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성과공무원 인센티브제 시행
4급 이하 공무원 대상 실적평가해 특별승진.승급

제주특별자치도는 도정 각 분야에서 열심히 일해 도정발전에 공헌한 자에게 이에 상응한 보상을 제공하는 특별승진 및 특별승급제도를 시행키로 했다.

김용구 제주특별자치도 인적자원과장은 22일 "이는 제주특별자치도 추진에 걸맞는 성과중심의 인사행정 여건을 조성해 일하는 조직으로의 탈바꿈을 시도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특별승진 및 특별승급은 4급 이하 공무원을 대상으로 상.하반기 업무실적에 따라 일정인원을 선발한다. 적용대상은 ▲창의적인 업무추진, 예산절감 등을 통해 뉴제주운동 및 도정현안 업무의 성공적 추진으로 도정발전에 기여한 자 ▲정책사업 완수, 지역특수시책 발굴 등 성공적인 업무 수행자 ▲격무부서나 근무환경이 열악한 기피부서 등에서 묵묵하게 열심히 일해 다른 공무원의 귀감이 되는 자 등이다.

특별승진 및 특별승급 대상자는 실국 추천 및 도정조정위원회 공적 검증, 다면평가와 인사위원회 최종심사 등 3심제를 거쳐 선발한다.

특별승진 대상자는 상위직급 결원시 우선 특별승진 임용되고 특별승급 대상자는 1호봉을 특별승급 발령할 예정이다.

#'뉴제주공무원'도 선발해 인사상 인센티브 제공

한편 제주특별자치도는 특별승진 및 특별승급제도와 함께 제주의 새바람운동을 주도한 공무원을 발굴해 인사상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뉴제주 공무원' 선발계획도 함께 발표했다.

뉴제주공무원 선발은 5급이하 공무원을 대상으로 상반기에 일정 인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기준은 ▲비합맂거인 관행을 타파해 선진형.창조적 업무추진으로 제주특별자치도 행정발전에 공헌한 자 ▲변화와 개혁을 통해 '1등 제주브랜드' 가치창출에 기여한 자 ▲도민사회의 갈등해소를 통해 주민역량 결집에 이바지한 자 ▲어려운 직장.가정 여건 속에서도 탁월한 업무수행으로 새로운 공직자상을 정립한 자 등이다.

뉴제주공무원에 대한 인사상 특전은 특별승진 또는 특별승급은 물론 모범공무원으로 선발해 수당을 지급해 격려함과 아울러 해외연수 프로그램 참여기회 제공, 희망부서 우선배치 등 인사상 인센티브도 부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