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황사 대비 각별히 주의하세요"
"황사 대비 각별히 주의하세요"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7.03.21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방재본부, 황사대비 행동요령 및 예보시스템 활용키로

황사발생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어 황사에 대비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21일 제주특별자치도 소방방재본부(본부장 이창헌)에 따르면 최근 3개월간 중국과 몽고의 사막과 인근 고원등 황사 발원지의 강수량이 매우 적고 겨울철 기온이 평년보다 높게 유지되면서 상대적으로 황사발생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기상청등과 협조해 황사대비 도민행동요령을 지속적으로 알려 나가기로 했다.

일반적으로 황사피해는 통신장애와 함께 인체인 경우 호흡기나 기관지염, 천식, 안질등의 질환과 동·식물의 전염병 발생 가능성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소방방재본부는 황사피해가 기상예보를 통해 최소화 할 수 있는 만큼 황사발생전 언론매체와 주요 전광판과 인터넷 그리고 SMS 재난대비 문자서비스를 통해 도민들에게 알려나가는 한편 필요시 재해 예·경보시스템도 활용할 방침이다.

제주특별자치도 재난안전대책본부 홈페이지(bangjae.jeju119.go.kr)로 접속하면 황사에 대비한 단계별 도민행동 요령을 알 수 있다.

한편, 소방방재청(www.safekorea.go.kr)은 ‘황사의 이해 및 대처요령’ 이란 제목의 동영상을 게제해 가정과 직장에서 손쉽게 황사에 대비한 행동요령을 알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는데 로 접속하면 손쉽게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