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공직자, 일로써 승부해라"
"공직자, 일로써 승부해라"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7.01.23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공직기강 확립 추진계획 마련

"날마다 새롭고 또 날마다 새롭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역동적인 도정의 모습을 요구하는 '일신우일신(日新又日新)을 올해 공직기강 확립 분위기 쇄신계획의 화두로 삼았다.

제주도는 23일 2007년도 공직기강 확립 추진계획을 마련하고,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에 나서기로 했다.

이를 위해 행정부지사를 단장으로 한 '상시 복무기강 점검단'을 편성, 연중 운영하함으로써 상시 감찰체계를 유지, 사전에 문제의 소지를 해결해 나가기로 했다.

예방적 기능을 강화하는 한편 전 직원에 대한 특별교육 실시와 인력개발원 교육과정에 공직기강과 반부패 내용을 정규과목에 포함시켜 지속적.반복적 교육을 실시키로 했다.

반부패 청렴대책 추진을 위해 오는 6월 제주반부패네트워크와의 지역투명사회 협약을 체결하고 청렴서약제 실시, 클린신고센터운영 및 청렴 결의대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제주도는 또 중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는 뉴제주운동과 조기 발주사업, 공약사항 및 지시사항 등 주요사업은 물론 다수인 관련 민원사항 등에 대한 수시점검 기능을 강화하기로 했다.

활력넘치는 역동적인 공직분위기 조성을 위해 근무시간 내 낭비적 관행의 완전 근절과 '일로써 승부하고, 평가는 도민에게 받는다'는 각오를 확고히 해 나가기로 했다.

이러한 과정에서 현장에서 묵묵히 일하는 공무원들을 발굴.포상함으로써 직원들의 사기진작을 통한 살아 움직이는 역동적인 도정의 모습과 함께 일신우일신하는 제주특별자치도 공직상을 확실하게 보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