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호주 NSW교육청과 교육교류 협의
호주 NSW교육청과 교육교류 협의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7.01.18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성언 교육감, 17~18일 호주 교육기관 방문

지난 13일부터 21일까지 9일 일정으로 호주 및 뉴질랜드의 교육 기관 방문에 나선 양성언 제주도교육감이 지난 17일 호주 시드니 뉴사우스웨일즈(NSW)교육청과 교육 교류에 관해 협의했다.

양 교육감은 이날 뉴사우스웨일즈교육청 쥬디스 빈센터 국제교육국장 및 관계관들과 만난 자리에서 "제주특별자치도가 지난해 국제자유도시 조성을 위한 특별법 제정에 따라 외국어 교육에 대한 정책이 강화되고 있다"며 교류 확대 의사를 밝혔다.

이로써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뉴사우스웨일즈교육청은 원어민보조교사 지원, 교사 교육프로그램 교류, 학생교류 등 다양한 교육 교류 협력을 위해서 올해 상반기 이를 구체적으로 추진키로 했다.

이와 함께 양 교육감은 18일 뉴사우스 웨일즈대학교 언어교육원을 방문, 다이애너 딜러 교육원장과 관계관을 만나 교사 연수에 관한 의견을 교환했다.

양 교육감은 언어교육원에서 연수 중인 제주도내 초등학교 영어전담교사 20명과 함께 홈스테이 운영, 연수 프로그램, 문화체험 등 연수 내용에 대해 검토하는 한편 교사들에게 질 높은 연수에 적극 동참해 좋은 결실을 맺도록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