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첫방 '밤도깨비', 이런 '극한' 예능 보셨나요?
첫방 '밤도깨비', 이런 '극한' 예능 보셨나요?
  • 미디어제주
  • 승인 2017.07.31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0일 첫 방송한 불면 버라이어티 '밤도깨비' [사진=JTBC 제공]

개그맨 이수근·정형동·박성광과 그룹 세븐틴 승광이 극한 체험에 나섰다. 이제까지 예능에 없던 본격 생고생 예능의 첫 시작이었다.

지난 30일 첫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밤도깨비’는 핫한 장소와 상품, 먹거리를 1등으로 얻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밤도깨비들의 여정을 담은 프로그램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MC를 맡은 이수근과 정형돈, 박성관, 승관이 첫 만남을 가졌다. 이들은 삼척의 유명한 꽈배기집을 첫 방문하자는 목표를 가지고 밤샘 버라이어티에 나섰다. 자정이 넘어서야 삼척에 도착한 밤도깨비들은 동네 목욕탕 옥상에 둘러앉아 해가 뜰 때까지 무작정 기다렸다.

그야말로 극한 체험에 생고생까지 더해진 무모한 도전. 휴대폰과 시계까지 압수당한 밤도깨비들은 시간이 얼마나 흘렀는지 알 수 없어 더욱 답답해했다. 이러한 가운데 ‘시간요정’ 소유가 등장, 멤버들과 꽈배기 CM송을 만드는 등 소소한 웃음을 더한 뒤 퇴장했다.

각종 게임을 하며 잠을 이기려는 밤도깨비드르이 모습은 처절, 그 자체였다. 오픈시간 4시간부터는 불침번을 서며 1등을 지키려는 모습까지 더해졌다. 피곤한 멤버들은 예민해졌고 ‘아무말 대잔치’를 벌이는 등의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폭소하게 만들었다.

 

특히 정형돈은 PD의 아이스커피를 강탈 “커피 한잔 마시는데 이렇게 힘드냐. 나 돈 많이 벌어”라고 외쳤고, 이수근은 “승관이 맛있는 거 사줘야 하는데, 형 차에 돈 많은데”라고 거들어 웃음을 유발했다.

뒤이어 밤도깨비의 목적이었던 삼척의 꽈배기가 가게가 문을 열었다. 하지만 꽈배기 가게는 “한사람당 살 수 있는 꽈배기가 한정돼 있다”는 규칙을 밝히며 “임산부 손님만 한 봉지 더 살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정형돈은 배를 쑥 내밀며 임산부인 척 능청을 떨어 보는 이들을 폭소하게 만들었다.

어렵사리 손에 넣은 꽈배기를 먹으며 밤도깨비들은 내내 감탄했다. 장장 10시간을 기다린 보람이 느껴지는 순간이었다.

31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 집계결과에 따르면 이날 방송은 전국유료방송가구 기준 1.675%의 시청률로 나타났다. 본격 생고생 예능프로그램 ‘밤도깨비’의 첫 시작치고는 무난한 수치였다.

B급 예능프로그램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요즘 대세’ 정형돈과 이수근 콤비는 적재적소에 콩트를 넣거나 아무말 대잔치를 벌이는 등 시종일관 폭소를 자아냈고 밤샘 버라이어티라는 색다른 소재로 시청자들을 자극했다. 불면의 밤을 보내야 하기에 ‘예민’한 모습을 숨기지 않는 예능인들의 모습 역시 신선했다.

이제 막 첫 시작을 알린 ‘밤도깨비’에 대한 시청자들 역시 “신선하다”며, 기대감을 품고 있는 상황. 다음주부터 합류하는 FT아일랜드 이홍기와 뉴이스트 김종현이 어떤 호흡과 재미를 선물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아주경제 최송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