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김경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이사장 신년사
[전문]김경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이사장 신년사
  • 미디어제주
  • 승인 2007.01.05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7년 정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임.직원 여러분의 건승과 가정에 만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우리 센터는 2002년 5월 출범이래 다섯 번째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지난 5년 동안에도 우리는 선도프로젝트 추진 기반 마련을 위하여 불철주야 전력을 다해왔습니다만 올해는 어느 해보다 중요한 한해가 될 것 같습니다.

휴양형주거단지 및 신화역사공원 착공과 더불어 서귀포관광미항 사업의 본격적인 추진 등
가시적인 성과를 도민들에게 보여드려야 하겠습니다.

임직원 여러분!

나는 여러분의 일에 대한 열정과 역량을 믿습니다.

지난 5년간 어려운 여건 하에서 보여준 여러분의 지혜와 역량을 결집한다면 어떠한 어려움과 난관이 있더라도 의연하게 대처하여 우리 센터는 안정 성장 궤도에 진입할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우리는 새로운 각오와 열정으로 우리의 사명인 제주국제자유도시 개발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센터 발전을 위하여 열과 성을 다할 것을 다짐하여야 되겠습니다. 이에 금년 중 중점적으로 추진할 사항에 대하여 몇 가지 당부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첫 번째로 지난 한 해 동안 핵심 프로젝트로 추진해온 첨단과학기술단지 조성사업, 휴양형주거단지 조성사업, 신화.역사공원 개발사업 등에 역량을 집중하여 계획대로 차질없이 진행해야 할 것입니다.

아울러, 서귀포미항, 제주헬스케어타운 등 후속프로젝트의 추진기반을 마련하는 것을 게을리 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두 번째로는 개발사업에 대한 홍보.마케팅을 체계적으로 강화하여 많은 국내외 투자를 유치하는 것입니다.

특히, 첨단과학기술단지 분양업무와 연계하여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핵심프로젝트의 홍보.마케팅을 강화하여 사업추진 성과를 배가하도록 하여야 하겠습니다.

아울러, 대언론과 관계기관, 제주도민에 대한 센터 홍보도 강화하여 우리가 추진하는 업무에 대한 공감대 형성에도 노력하여야 하겠습니다.

우리 센터가 제주도 개발을 위하여 밤낮없이 열심히 일하고 노력하는 것을 제대로 잘 알려 제주도민의 여론적 지지를 받는 것도 우리가 풀어나가야 할 과제중의 하나입니다.

세 번째로 조직의 체계적 운영기반 마련과 안정화를 통해 내실있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야 하겠습니다.

여러분께서도 잘 알다시피 경영혁신은 정부 및 공기업의 핵심과제로 누구도 거스를 수 없는 대세입니다. 설립 5년차인 우리기관은 다른 기관보다 늦게 출발했다는 사실을 항상 염두하고, 남들보다 한발 더 뛰어 앞서나가야 한다는  정신으로 다른 기관과 경쟁해나가는 마음가짐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내실 있고 차별화된 면세점 운영입니다. 작년도에 매출 목표초과달성은 큰 성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만 제주관광객 수요창출, 개발사업의 재원마련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국제자유도시개발사업의 견인차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야 한다는 사명을 한시도 잊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특히 면세점 이용수요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고 매출을 극대화함은 물론 운영상의 비효율을 제거하여 생산성과 수익성이 높은 투명한 면세점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임.직원 여러분!
여러분은 센터의 희망이자 제주도민의 희망이고 국가의 희망입니다.

여러분들이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을 책임질 주체로서의 사명감과 책임의식을 가지고 자신의 맡은 분야에서 최선을 다할 때 센터는 안정 성장의 바탕위에 굳건히 설수 있을 것이며 대한민국 최고의 직장으로 다시 태어날 것입니다.

임.직원 여러분!

금년 한해 더욱 건강하시고 밝고 유쾌한 새해가 되기를 기원하면서 신년사에 가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07. 1. 2
                                   
김경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이사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