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상습적으로 친딸 폭행한 40대 아버지 집행유예
상습적으로 친딸 폭행한 40대 아버지 집행유예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7.03.31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법 형사1단독, 아동복지법 위반 혐의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 선고

상습적으로 친딸을 야구방망이 등으로 때린 40대 남성에 대해 집행유예가 선고됐다.

 

제주지방법원 형사1단독 강재원 부장판사는 아동복지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고 모씨(47)에게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고 31일 밝혔다. 보호관찰 처분과 함께 80시간의 아동학대 재범 예방 강의 수강 명령이 내려지기도 했다.

 

고씨는 지난 2014년 5월 11일 늦게 귀가한 딸이 거짓말을 한다는 이유로 야구방망이로 허벅지를 수차례 때린 혐의를 받고 있다.

 

같은 해 가을에는 딸이 남자친구를 만난다는 이유로 차 뒷좌석에 태우고 양 손을 묶은 채 공동묘지에 데려가 번개탄을 피워놓고 “같이 죽자”고 하는 등 정서적 학대행위를 하기도 했다.

 

강 부장판사는 “장기간에 걸쳐 우산과 야구방망이 등으로 때리고 위협하는 등 신체적, 정서적 학대행위를 한 점에서 죄질이 나쁘다”며 “범행을 인정하고 다른 폭력 범죄를 저지른 적이 없다는 점 등을 참작했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