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30 (일)
제주시, 올해 지방세 세입 목표액 6510억 원
제주시, 올해 지방세 세입 목표액 6510억 원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7.01.03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올해 지방세 세입 목표액을 지난해 5391억 원보다 1119억 원(20.8%) 늘어난 6510억 원으로 잡았다.

이에 따라 제주시는 지방세 목표액 달성과 안정적 자주재원 확보를 위해 누수 없는 세원관리를 강화, 공평과세와 투명한 세무행정으로 신뢰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지난해 신설된 세무조사담당 조사 범위를 확대 운영햐 탈루·은닉 세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세무조사를 강화하기로 했다.

부동산감면법인 등이 고유 목적 외로 사용되는 부동산에 대한 실태를 철저히 조사, 누락 세원을 발굴 및 징수를 해 나가기로 했다.

상속취득세, 자경농민, 귀농인, 감면법인 등에 대한 철저한 안내와 홍보로 미신고·납부지연으로 발생하는 가산세 부담 등 불이익을 사전에 예방하는 등 납세자 권익보호에도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해마다 늘어나는 지방세 체납액 최소화를 위해 연중 상시 체납액 징수 체계를 유지하고, 스마트 기반 체납차량 단속시스템 운영과 고액․상습 체납자에 대해 재산 압류 등 체납처분을 강력히 추진하기로 했다.

<하주홍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