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탐나는 IP 창작교실’ 예비창업자 모집
‘제2기 탐나는 IP 창작교실’ 예비창업자 모집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6.07.22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29일까지, 제주상공회의소 지식재산센터에 접수

제주상공회의소(회장 김대형) 지식재산센터는 제주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 창조존 ‘제2기 탐나는 IP 창작교실’과정에 참여할 예비창업자 20명을 오는 7월29일까지 선착순 모집하고 있다.

이번교육과정은 오는 8월9일부터 9월2일까지 1주일에 이틀씩 4주간(2시간) △발명아이디어 창출기법 △ 지식재산권(특허, 상표, 디자인)제도 △전문가컨설팅(지식재산, 창업) △3D설계 ·제품구현 등 4주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창작교실 수료자 가운데 우수 아이디어 5건을 선정, 권리화(출원)를 지원한다

특히, 이 과정에 참여한 교육생에겐 교육비용·교재 전액무료지원, 3D설계·3D프린팅지원, 지식재산권· 창업전문가 컨설팅지원, 수료증 발급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특허청이 지원하고, 제주상공회의소 지식재산센터가 주관·운영하는 제주 IP창조존은 도내 예비창업자들의 우수 아이디어 창출·권리화, 사업화까지 지원하는 창업인큐베이터 공간이다. 지난 4월 14일) 제주벤처마루 10층에 문을 열었다.

IP창조존은 △ 1단계, 아이디어 발상부터 지식재산 기초교육, 3D 프린터 교육 등이 진행되는 IP 창작교실 과정 △ 2단계, 전문가 상담을 통해 아이디어 고도화·권리화, 창업계획서 작성, 시제품 제작을 지원하는 IP 특허연구실 과정 △ 3단계, 교육수료생들의 창업연계 및 BI를 연계하는 창업보육실 과정으로 단계별 지원을 통해 예비창업자 발굴·양성하고, 사업화까지 연계하는 프로세스이다.

‘제2기 탐나는 IP 창작교실’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제주상공회의소 홈페이지(jejucci.korcham.net) 와 제주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www.ripc.org/jeju) 공지사항에 게시돼 있다.

방문과 이메일 접수를 통해 참가신청을 받고 있다.

지난 5월26일부터 6월17일까지 ‘제1기 탐나는 IP 창작교실’을 수료한 교육생 23명에겐 2단계인 IP 특허연구실과정(8월4~26일, 4주, 32시간) 과정을 진행할 계획이다.

<하주홍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