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창업에 관심 있는 이들의 지원을 기다립니다”
“창업에 관심 있는 이들의 지원을 기다립니다”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6.02.18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중소기업 창업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제주특별자치도가 ‘중소기업 창업 프로그램’에 참가할 이들을 찾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제주 도내에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창업을 원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과 관련한 교육, 박람회참가, 컨설팅 지원, 창업소요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맞춤형 지원사업이다.

올해 이 프로그램은 3월에 열리는 창업기본교육인 창업아카데미를 시작으로, 오는 4월 최종 창업지원 대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예비창업지원자들은 우선 5일간의 창업기본교육을 통해 세무, 임대차계약, 창업 아이템 및 상권분석 방법 등 창업을 위해 필요한 기본사항을 습득하게 된다.

교육을 수료한 예비 창업자들은 이후 창업 박람회에 참석, 최신 창업 트렌드를 직접 확인하게 된다.

제주도는 기본교육과 창업박람회 등의 절차를 거친 후 지원자들이 제출한 사업계획서를 심시해 예비창업자 15명을 최종, 선발한다. 이들에겐 1000만원 한도내에서 창업홍보, 인테리어, 창업, 컨설팅, 점포 내 정보화기기 등의 창업비용을 지원한다.

이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싶은 예비창업자들은 오는 26일까지 제주도경제통상진흥원을 통해 접수를 하면 된다.

이 사업은 지난 2010년부터 추진됐으며, 지금까지 86명의 창업자를 배출했다.

자세한 사항은 도 기업지원과(☎ 710-2522)와 경제통상진흥원(☎ 805-3373)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