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제주 방문객 숫자에만 연연, 지역 상권 고사 위기”
“제주 방문객 숫자에만 연연, 지역 상권 고사 위기”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6.01.21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역상권보호대책위, 원희룡 도정에 대책 마련 호소

제주 지역상권보호대책위원회(수석대표 양승석, 이하 대책위)가 원희룡 제주도정에 지역 상권 보호를 위한 대책을 마련해 줄 것을 호소하고 나섰다.

대책위는 21일 ‘원희룡 도정에 간곡히 부탁드립니다’라는 제목의 호소문을 통해 먼저 지역 상권 방문 계획을 밝힌 크루즈선에 우선적으로 선석을 배정해줄 것을 요구했다.

크루즈 관광객들의 경우 선석이 없어 체류시간을 6시간으로 줄이면서까지 제주도 방문을 원하는 크루즈 선박이 넘쳐나고 있지만 단 한 명도 지역 상권에 방문하지 않고 있어 방문객 숫자에만 연연하면서 허송세월을 보내고 있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다.

대책위는 또 “원희룡 도정과 밀접한 정부 고위직에 있던 분이 광양에 지하상가를 건설하려 한다는 얘기가 있다”면서 “원도심에 있는 지하상가도 해결을 못하면서 또 다른 지하상가 건설을 위한 용역이 진행중이라니 참 어처구니가 없다”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대책위는 대기업 및 제주관광공사가 운영중인 면세점에서 구멍가게에서 판매하는 제품까지 버젓이 판매되고 있다는 점을 들어 “지역 상권은 무슨 방법으로 손님을 유치해야 하느냐”고 하소연하기도 했다.

아울러 JDC가 운영하고 있는 내국인 면세점이 최근 사용한도금액과 횟수 제한을 늘리고 이용 가능 연령을 낮춘 데 이어 담배 판매 금지를 이유로 판매 품목을 확대하려는 부분에 대해서도 대책위는 “JDC가 제주에서 철수하도록 서명운동을 추진, 헌법 소원도 제기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여기에다 노형 드림타워에 7000여평 규모의 상업시설이 들어서고 최근 중국인들이 직접 운영하는 관광객 전용 매장들이 20여곳 이상 문을 열었다면서 “이대로 가다가는 지역 상권의 영세 상인들은 중국인들이 운영하는 매장에서 청소하고 경비로 근무하는 날이 멀지 않았다”며 특단의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