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세상을 뒤집기 위해 서울 광화문으로 갑니다”
“세상을 뒤집기 위해 서울 광화문으로 갑니다”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5.11.13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 민중총궐기대회, 제주에서 500명 상경 투쟁
14일 서울 광화문에서 열리는 2015 민중총궐기대회에 제주 지역에서 500여명이 상경투쟁에 나선다. 사진은 지난달 31일 열린 제주민중총궐기대회 때 거리행진 모습.

전국 곳곳에서 14일 서울 광화문에서 열리는 2015 민중총궐기대회 참여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제주에서도 500여명이 상경 투쟁에 나선다.

민중총궐기 제주위원회는 14일 오전 9시 제주공항 3층 대합실에서 상경 투쟁에 따른 기자회견을 갖고 총궐기대회 참가에 따른 결의를 밝힐 예정이다.

이번 상경투쟁에는 민주노총 제주지역본부와 전농제주도연맹 및 여성농민회를 주축으로 도내 시민사회단체 관계자 등이 대거 참여하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상경투쟁에 나서는 이들은 노동 개악과 암울한 농업의 미래, ‘헬조선’이라며 절규하는 청년 등 저마다 끓어오르는 분노를 한 목소리로 외치기 위한 것임을 밝히고 있다.

특히 상경 투쟁 참가자들은 “정부의 국정교과서 강행 고시와 세월호 참사로 노동자, 농민, 서민들의 넘쳐나는 분노에도 박근혜 정권은 무시와 일방통행으로 답하고 있을 뿐”이라며 “더 이상 농민, 노동자, 서민, 청년의 나라가 아닌 오직 1%의 재벌의 나라인 대한민국을 바로잡겠다”는 결의를 다지고 있다.

한편 14일 열리는 서울 광화문 총궐기대회 참가 인원은 15만명이 넘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