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서귀포시 가을철 안전관리대책 수립
서귀포시 가을철 안전관리대책 수립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6.11.07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본격적인 가을 행락철 및 수확 시기를 맞이하여 각종 놀이시설 농기계 안전사고, 화재 발생 등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가을철 안전관리종합대책을 수립 ,추진하기로 했다.

가을철 재난발생 예상요인은 맑고 청명한 날씨와 주5일제 정착화로 가족단위 관광, 유원놀이시설 중심으로  행락인파가 증가해 놀이기구 안전사고 우려되고 있다.

또 단풍구경 등으로 인한 산악 안전사고동절기 이전 각종공사 조기 마무리를 위한 무리한 공기단축으로 인한 공사장 안전사고와 계속되는 건조한 날씨에 따른 산불발생 예상되고 있다.

서귀포시는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유원시설 등 놀이시설 안전사고 예방 산악, 등반 안전사고 예방 산불예방,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 교통사고 예방, 건설 공사장 안전사고 예방, 화재사고 예방 등을 중점적으로 관리해 나가기로 했다.
 
또 안전사고 예방활동 대책으로 주민 스스로 경각심을 가지고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고 소방의 날, 안전점검의 날 등 행사를 이용 범시민 안전의식을 널리 확산해 나가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