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김경학·유진의 의원, 제2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김경학·유진의 의원, 제2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5.08.12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자위 및 보건복지안전위 소속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지역 발전에 기여
제주도의회 김경학 의원(왼쪽)과 유진의 의원.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김경학 의원(새정치민주연합)과 유진의 의원(새누리당)이 제2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제주시 구좌읍과 우도면이 지역구인 김경학 의원은 행정자치위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지방재정분야 제도 개선과 지방자치 및 교육자치 발전을 위해 각종 조례안을 발의하는 등 활발한 의정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집행부의 토지비축위원회 등 3개 위원회와 법․제도 개선연구모임 등 3개 연구모임 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비례대표인 유진의 의원은 보건복지안전위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지원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조례안을 발의하는 등 보건복지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장애인복지기금운영심의회 등 3개 위원회에 참여하고 있으며 지역복지공동체 포럼 등 연구모임 활동을 통해 장애인과 사회적 약자를 대변하는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시상식은 12일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에서 열렸다.

제2회 우수의정대상은 전국시도의장협의회 주관으로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에 기여한 의원들을 각 시도의회 의장이 추천, 협의회 차원의 자체 심사를 거쳐 수여되는 상이다.

지난해에는 23명이 우수의정대상을 받았고 올해는 17개 시도의회에서 추천된 49명이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