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장정호 제주도청 에너지산업과장, ‘제3회 호민 기우봉 풍력상’ 시상금 기탁
장정호 제주도청 에너지산업과장, ‘제3회 호민 기우봉 풍력상’ 시상금 기탁
  • 김성율 시민기자
  • 승인 2015.07.05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내 한 공직자의 따뜻한 기부가 공직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그 주인공은 장정호(59세) 제주특별자치도청 에너지산업과장.

 장정호 과장은 지난 7월 1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고승화) 사무실을 방문해 시상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날 기탁된 시상금은 6월 19일 서울 양재동 소재 더케이서울호텔에서 열린 ‘제5회 2015 세계 풍력의 날 풍력산업 심포지엄’에서 장정호 과장이 ‘제3회 호민 기우봉 풍력상’ 수상자로 선정되어 받은 것으로, 수상의 영예를 어려운 이웃들과 나누고자 특별한 결심을 한 것이다.

 또한 장정호 과장은 지난 2013년 10월에도 ‘허위사실 유포 및 명예훼손에 따른 보상금’ 500만 원을 공동모금회에 기탁한 바 있으며, 2009년 5월부터 정기기부에 참여해 매월 일정금액을 기부하는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히 사랑의 손길을 건네 오고 있다.

 장정호 과장은 “앞으로도 풍력산업 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지역사회 내에서 어려운 이웃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따뜻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호민 기우봉 풍력상은 故 호민 기우봉 박사가 임종 직전 아름다운재단에 유산을 기부하면서 조성된 호민기금으로 만들어졌으며, 한국풍력산업협회에서 지난 2013년 3월에 이 상을 제정하고 해마다 세계 풍력의 날에 지난 한 해 동안 국내 풍력산업 성장을 위해 노력해 온 공로자들에게 수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