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제주 출신 현인혁 변호사, 법무법인 한별 대표변호사로 선출
제주 출신 현인혁 변호사, 법무법인 한별 대표변호사로 선출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5.04.28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무법인 한별의 대표변호사로 선출된 제주 출신 현인혁 변호사.

제주 출신 현인혁 변호사(45)가 국내 굴지의 법무법인 대표 변호사로 선출됐다.

법무법인(유) 한별은 28일 대표변호사 선출 결과 현인혁 변호사와 최영룡, 김용원 변호사 등 3명이 대표변호사로 선출됐다고 밝혔다.

채용 변호사 수 60명으로 국내 로펌 가운데 변호사 수 기준 16위 규모에 해당하는 로펌에서 40대 제주 출신 변호사가 대표 변호사 자리에 오른 것이다.

현 변호사는 순수 재야 출신 법조인이고 최 변호사는 판사 출신, 김 변호사는 <브레이크 없는 벤츠>라는 제목의 책을 냈던 검사 출신이다. 판사와 검사, 순수 변호사 출신이 고르게 대표변호사로 포진하게 된 셈이다.

이번에 대표변호사의 중책을 맡게 된 현 변호사는 오현고와 서울대 법대를 졸업, 서울대 법과대학원 석사과정을 수료했다. 2000년 제42회 사법고시에 합격, 32기로 사법연수원을 수료한 뒤 2003년부터 법조인의 길을 걸어 왔으며 민사, 행정, 형사, 수용 및 보상 등 다양한 분야에 법리적으로 뛰어나 법무법인(유) 한별 내에서도 이와 관련된 팀을 이끌어 소송을 전담하고 있다.

현 변호사는 “2005년 4월 한별에 들어온 지 딱 10년만에 대표변호사를 맡게 됐다”면서 “변호사 수 기준으로 16위 정도 수준인 우리 로펌을 곧 10대 로펌 수준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중장기적인 계획을 수립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또 그는 “이런 상황에서 변화하는 현실에 적절히 대응하고 발전해 나가기 위한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재야에서 수 없이 많은 경험을 쌓은 순수 재야 변호사의 역량이 필요하다는 법인 내 여러 변호사들의 의견이 모인 결과인 것 같다”면서 “현재 대한변협 회장과 서울변협 회장이 순수 재야 출신으로 선출되는 현상과도 일맥상통한다고 본다”고 나름대로 의미를 부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