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원희룡 지사, UCLG ASPAC 회원들에 네팔 지원 협조 요청
원희룡 지사, UCLG ASPAC 회원들에 네팔 지원 협조 요청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5.04.27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부터 열리는 집행부 회의 참가차 출국 … 세계리더스보전포럼 참여 제안
 

원희룡 지사가 최근 대지진으로 막대한 사상자와 재산 피해가 발생한 네팔에 대해 세계지방정부연합 아시아태평양지부(UCLG ASPAC) 회장으로서 회원국에 메시지를 보내 지원 협조를 요청했다.

ASPAC 사무국을 통해 전달된 메시지를 통해 원희룡 지사는 이번 지진으로 식량, 식수, 의약품 등 긴급한 지원이 필요한 네팔에 ASPAC 회원들이 동료와 이웃으로서 지진 피해자들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해줄 것을 요청하고 피해자들에게 애도를 표했다.

또 집행부 회의에서 원 지사는 ASPAC 회장으로서 성명서를 발표하는 한편, 개회식 인사말을 통해서도 유감을 표명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세계 각국에서 네팔에 구호의 손길을 보내고 있는 가운데 제주도에서도 네팔에 삼다수 500톤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원 지사는 오는 28일 필리핀 마카티시에서 열리는 UCLG ASPAC 집행부 회의에 참가, 세계리더스보전포럼의 지방정부 특별세션에 UCLG ASPAC 회원들의 참여와 ASPAC 문화분과위원회 설립을 제안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