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스마트 마이스위크 2015’ 개막
‘스마트 마이스위크 2015’ 개막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5.03.25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프로깅시대 마이스 산업의 미래’를 주제료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최하고, 제주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스마트 마이스위크 2015’의 막이 올랐다. 25일 제주그랜드호텔에서 개막한 올해 마이스위크는 ‘라이프로깅시대에 MICE산업의 미래’를 주제로 진행된다.

라이프로깅은 기술이 우리의 삶 전부를 기록하는 시대를 말한다.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기술의 발전으로 다가올 미래와 이에 따른 삶의 변화되는 모습, 여행하는 즐거움, 그 속에서 만나게 될 기술에 대한 이야기를 주제로 소셜컴퓨팅연구소 한상기 대표와 사람과디지털연구소 구본권 소장의 강연이 이어졌다.

한상기 대표는 ‘라이프로깅으로 본 미래사회’를 주제로 초기의 라이프로깅부터 지능형 서비스를 활용한 미래의 모습까지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했다.

구본권 소장은 ‘라이프로깅 시대, 인간을 생각하다’를 주제로 모든 것이 기록되는 라이프로깅, 자동화 그리고 알고리즘의 디지털 세상에서 사람의 존재에 대한 생각을 권했다.

이번 스마트 마이스위크는 비즈니스 상담회 등도 열렸다. 도내 마이스 관련 업계(PCO, 여행사, 관광지, 호텔 등) 25개사와 마이스 행사 주최자 간의 1대 1 비즈니스 미팅을 통한 비즈니스의 장이 마련됐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