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화북초 5학년 영화반, ‘대한민국 세계 청소년 영화제’ 금상 시상금 기탁
화북초 5학년 영화반, ‘대한민국 세계 청소년 영화제’ 금상 시상금 기탁
  • 김성율 시민기자
  • 승인 2015.01.1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북초등학교(교장 채종보) 5학년 영화반 학생들은 최근 교장실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고승화)에 시상금 15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지난 11월 16일 대전광역시에서 열린 ‘제14회 대한민국 세계 청소년 영화제’에서 초등부 금상을 수상하여 받은 상금으로, 영화반 학생들의 회의를 거친 후 어려운 이웃을 돕자는 의견을 모아 이웃돕기 성금으로 전달한 것이다.

 김채은 학생은 “우리들의 작은 정성이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게 따뜻함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북초등학교 5학년 영화반 학생들은 창의적 체험학습 시간을 이용하여 ‘의심받는 친구의 마음을 공감하자’라는 주제를 가지고 시나리오 쓰기, 촬영, 편집 등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해 학교폭력의 문제점을 다룬 ‘분홍 지갑’이라는 작품을 제14회 대한민국 세계 청소년 영화제에 출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