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도감사위원회, 공직기강 ‘특별감찰’ 22일부터 실시
도감사위원회, 공직기강 ‘특별감찰’ 22일부터 실시
  • 오수진 기자
  • 승인 2014.12.16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감사위원회가 연말연시 및 정기인사 시기 공직 기강 특별감찰을 실시한다.

16일 감사위원회는 특별감찰반을 편성해 오는 22일부터 2015년 1월 23일까지 약 한달 간 도청·교육청 및 산하기관을 비롯해 출자·출연기관 임직원 등에 대해 점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중점 감찰사항은 ▲출·퇴근 상황 및 근무 시간 중 무단 이석 행위 ▲당직·휴일 근무 및 시간 외 근무실태 ▲도박·음주운전 등 복무규정 위반 행위와 민원 처리 지체 또는 방치로 도민생활에 불편을 초래하는 행위 등이다.

또 ▲금품·향응을 주고받는 행위 ▲예산의 부당사용 및 공금 횡령 행위 ▲승진인사·부당 보조금 지원 등 각종 특혜 행위 등 고질적이고 온정적인 부정·비리 행위에 대해서도 비노출 감찰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감찰에서 청백-e시스템을 통한 재정분야 기관 내부통제 활동 실태를 점검하고, 기관별 위험요인 분석을 위한 현안자료 등 수집도 병행한다.

감사위원회는 감찰결과 비위·비리행위가 적발되는 경우, 관련 규정에 따라 엄정하게 조치하고, 각 기관에도 감찰계획을 통보해 연말연시 및 정기인사 시기 공직기강이 해이해지지 않도록 기관별 내부통제 활동을 강화하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오수진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