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대학입학지원관은 제주도에 반드시 필요하다”
“대학입학지원관은 제주도에 반드시 필요하다”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4.12.10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석 의원, 10일 예결특위서 교육청 관련자 질책
대입에 필수요소인 '대학입학지원관' 운영과 관련, 제주특별자치도의회가 관련 예산을 지키지 못했다며 도교육청 담당자에 대한 질책이 이어졌다.

섬 지역인 제주도는 다른 시도에 비해 대입 정보에 매우 취약하다. 때문에 학부모와 학생들은 대입에 대한 정보에 대한 욕구가 매우 강하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내년부터 대입지원관을 운영하겠다는 것도 이같은 의지가 있었기 때문이다.

제주도교육청은 내년도에 대입지원관 2명을 배치하는 인건비로 1억3000여만원을 배정했으나 상임위인 교육위원회의 심의를 넘어서지 못했다.

  제주도의회 김태석 의원.

이 문제가 10일 제주도교육청을 상대로 진행된 제주도의회 예결특위 예산심사에서 지적됐다.

김태석 의원은 관련 예산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이를 지켜내지 못한 담당자를 질책했다.

김태석 의원은 홍민식 부교육감을 향해 “부교육감이 강원 출신이지 잘 알 것이다. 강원도는 대학입시지원관이 몇 명인가. 8명 아닌가. 제주도와 강원도 가운데 수도권 접근성은 어디가 좋은가. 강원도가 좋지 않은가. 제주도는 모든 면에서 열악하다. 대학입학지원관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본다”고 강조했다.

김태석 의원은 이어 “학생이나 학부모 모두 대학입학지원관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있다. 이걸 충분히 방어하지 못한 책임을 져야 한다. 교육국장은 뭘 했느냐”고 따졌다.

한편 제주도교육청은 내년부터 대입지원관을 채용해 운영할 계획이었다. 내년도에 2명을, 2016년부터는 3명을 채용할 계획이었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