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차기 대권 행보’ 비난에…새누리, 元지사 위원장→자문위 임명
‘차기 대권 행보’ 비난에…새누리, 元지사 위원장→자문위 임명
  • 오수진 기자
  • 승인 2014.09.25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元, “잠을 줄여서라도 일하겠다”…나경원 등 7인 추가 선임 돼
 

새누리당이 25일 결국 여론의 힘에 붙여 당 보수혁신특위 위원장에 원희룡 제주도지사를 선임하지 않기로 했다.

대신 홍준표 경남지사와 함께 자문위원장으로 자격을 바꿔 임명됐다.

지난 23일 김문수 새누리당 혁신위원장은 당 혁신위원회를 이끈 경험이 있는 원 지사에게 위원장 자리를 제의한 바 있다.

그러나 ‘차기 대권주자들의 행보’라는 당내 반발은 물론 현직지사가 도정 업무를 두고 중책을 맡는다는 것에 대한 여론의 비난을 넘어서지 못해 이 같은 결정을 내린 것으로 보인다.

이로써 새누리당 보수혁신특위 위원으로 나경원 의원, 소설가 복거일, 문진국 전 한국노총 위원장, 김영용 전남대 교수, 서경교 한국외대 교수, 송정희 한국여성공학기술인협회 회장, 김정미 베트올 대표 등 7인을 추가 선임했다.

김무성 대표는 “과거 혁신위원장을 했던 분들을 모시면 더 깊이 있고 빠른 혁신이 되지 않겠느냐는 뜻으로 모시려 한 것”이라며 “그러나 6개월 안에 모든 안을 확정해야 하기 때문에 도지사의 직분으로는 회의에 참여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데 뜻을 같이 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앞서 원희룡 지사는 제주도청 기자실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도민을 위해 일하겠다고 선서를 이미 했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며 “잠을 줄이고 활동량을 늘려서라도 도정 일을 보겠다”고 위원장직 수용에 대해 긍정적인 입장을 피력했다.

<오수진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