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공무원노조 사무실 강제폐쇄하면 강력한 투쟁 전개"
"공무원노조 사무실 강제폐쇄하면 강력한 투쟁 전개"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6.09.21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 노조탄압 공동대책위원회, 21일 김태환 도정 규탄 기자회견
"공무원노조 사무실 행정대집행 즉각 중단하라"

최근 한.미FTA 제주개최, 제주군사기지 문제, 전공노 제주지역본부 사무실 폐쇄 등 제주사회에 많은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제주지역공동대책위는 21일 "자신의 찰학보다는 행자부와 해군 및 외교통상부가 내려주는 지시만을 최고의 도정목표로 할 것인가"라며 김태환 도정을 강도높게 비난했다.

제주지역언론조동조합협의회, 제주주민자치연대, 민주노동당 제주도당, 민주노총 제주지역본부 등 17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공무원노조 탄압 분쇄를 위한 제주지역 공동대책위원회'는 이날 기자회견을 갖고 공무원 노조 탄압 등을 강력히 규탄했다.

공동대책위원회는 먼저 공무원노조 제주지역본부의 탄압에 대해 일침을 가했다.

공동대책위원회는 "김태환 도정은 행정자치부의 지침을 충실히 따라야 할 이유가 없다"며 "행정자치부가 내세우는 교부세의 인센티브 때문이라면 이는 법적으로 교부세가 정해져 있는 특별자치도법에 반하는 것이며, 많은 우려를 전달하는 제주지역 시민사회단체들의 고언을 무시하고, 제주도민의 열망을 저버리는 행동일 뿐"이라고 비난했다.

공동대책위원회는 "공무원노조는 실체를 가진 자주적인 조직이며, 해방이후 정부와 권력의 지시만을 쫓아오던 공무원 사회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온 단체"라며 "지난 5년간 활동해온 공무원노조가 있음으로 해서 대다수의 공무원들은 소신껏 자기본연의 주어진 업무를 수행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기사 계속 이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