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고교생 대상 '논술 아카데미' 전국 최초 운영
고교생 대상 '논술 아카데미' 전국 최초 운영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6.09.20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교육청, 24일부터 매주 일요일 제주도교육청 대강당서
고교생 논술.면접 능력 향상 기여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전국 16개 시.도교육청 중 최초로 제주도내 고등학생들의 논술.면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논술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제주도교육청에 따르면 2008학년도 대입제도의 변화에 따른 대입 논술.면접시험이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음에 따라 제주지역 고등학생들을 위한 ‘논술 아카데미’를 24일부터 12월말까지 매주 일요일마다 총 12회에 걸쳐 개최하기로 했다.

'논술 아카데미'는 제주교육청의 3대 중점과제인 '독서.논술교육'의 활성화 및 제주지역 고등학생들의 논술.면접 능력 향상을 위하여 추진하고 있는 2006학년도 후반기 신규사업이다.

운영 방식은 대학진학 계열별 전문가(대학교수 등)를 초빙하여 특강 및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제주도내 고등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논술.면접 능력을 향상시키고, 제주도내 고등학교의 대입업무를 지원하게 된다.

아울러 매회 논술 아카데미 강의 내용을 중심으로 '논술.면접교육 자료집'을 제작.발간하여 참가학생들에게 보급할 예정이다.

이는 '논술 아카데미'를 매주 일요일 제주도교육청 대강당에서 개최함으로써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학교 수업의 지장을 최대한 줄이면서, 학생들이 자율적인 판단에서 참가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논술.면접교육을 공교육 안으로 끌어들이는데 큰 의미가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한편, 제주도교육청은지난 5월20일부터 매주 토요일 마다 제주도교육청 대강당에서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토요 논술 콘테스트'도 개최해오고 있는데, 이 사업 또한 전국 최초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