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JDC ‘대한민국 지속가능경영’ 기획재정부 장관상 수상
JDC ‘대한민국 지속가능경영’ 기획재정부 장관상 수상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4.09.05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김한욱, 이하 JDC)가 한국언론인협회 주최, 한국지속경영평가원 주관으로 진행된 ‘2014 대한민국 지속가능경영 대상에서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JDC는 제주국제자유도시 핵심 프로젝트의 성공적 추진, 부채감축을 통한 재정 건전성 확보, 동반성장 실현 및 사회적 기업 육성, 환경 경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냄으로써 높은 평가를 받았다.
 
JDC2013년 비상경영에 따른 경영효율화로 창사 이래 최대 영업실적을 달성했고, 2017년까지 금융부채를 모두 상환하는 금융부채 제로화 중기재무계획을 수립해 2013500억원, 올해 상반기 1460억원을 상환하는 등 부채감축을 시도하고 있다.
 
JDC는 또 곶자왈 생태공원 조성 등 환경경영에도 앞장서고 있는 등 모든 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JDC는 기획재정부 고객만족도 평가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 및 반부패경쟁력 평가, 산업통상자원부 지속가능경영실태조사에서 우수등급,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서 공기업 최고등급의 성적을 거두기도 했다. 지난 7월엔 인구의 날을 맞아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김한욱 이사장은 국민행복 창조 공기업 JDC로 거듭나기 위해 경영진과 직원들의 피땀 어린 그간 노력에 대해 여러 곳에서 인정하여 주시는 것 같아 매우 기쁘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