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제주시, 집단 슈퍼비전 워크숍 실시
제주시, 집단 슈퍼비전 워크숍 실시
  • 정상섭 시민기자
  • 승인 2014.08.28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지난 25일 제주시청 열린정보센터 1층 회의실에서 통합사례관리사의 전문적인 역량 강화를 위한 『집단 슈퍼비전』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날 워크숍은 제주가족사랑상담소 김명수 소장과 제주국제대학교 고보선 교수를 슈퍼바이저로 초빙, 통합사례관리사와 담당 공무원들 26명이 참여한 가운데 집단 슈퍼비전 형태로 이루어졌다.

이날 행사는 시청 희망복지지원팀과 드림스타트팀 그리고 복지전달체계 시범사업을 실시하고 있는 이도2동주민센터 등 각 부서의 상호 협력으로 진행됐다.

이날은 특히 통합사례관리사가 실제 사례관리를 수행하고 있는 3건의 사례 케이스를 가지고 욕구 조사, 서비스 제공계획 수립, 서비스 제공 및 점검, 종결 처리, 사후관리 등의 절차에 대해 검토하고 이와 함께 참여자의 조별 토의와 발표, 사례 전반에 대한 슈퍼바이저의 전문적인 조언 등으로 진행됐다.

제주시 관계자는 “이 워크숍을 계기로 복합적이고 장기적인 문제를 가진 가구들에 대해 보다 더 전문적인 통합사례관리가 이루어져 제주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