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대한민국 국민들의 큰 사랑 안고 고국으로 가”
“대한민국 국민들의 큰 사랑 안고 고국으로 가”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4.08.20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루즈에서 응급 후송된 중국 임산부 감사편지 화제

중국인 왕모씨가 제주한라병원에 건네 감사 편지.
크루즈로 여행중 갑작스런 복부내출혈로 위급한 상태에 빠졌던 임산부가 해경헬기로 긴급후송돼 병원 치료를 받고 무사히 귀국하면서 감사편지를 남겨 화제가 되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지난 6일 오후 6시 중국 상하이에서 승객 4770명을 태우고 출발해 제주로 향하던 바하마 국적의 국제크루즈선 C(138279)에 승선했던 왕모씨(40).
 
제주한라병원에서 긴급수술후 입원 치료하면서 건강을 되찾은 왕씨는 지난 18일 퇴원하면서 병원장에게 전해달라며 감사편지를 남겼다.
 
임신 4주차였던 왕씨는 크루즈를 타고 제주로 향하던 지난 7일 오전 520분쯤 이어도 북서방 75해상에서 자궁외 임신 파열로 내부출혈을 일으켰고 혈압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위중한 상태에 빠졌다.
 
신고를 접수한 제주지방해양경찰청은 기상 악화로 다소 늦은 오전 1025분쯤 차귀도 남서방 50해상에서 헬기를 이용해 환자를 제주한라병원으로 긴급 후송했고, 왕씨는 2시간여에 걸친 긴급 수술을 받고 위기를 넘겼다.
 
왕씨는 타지였지만 해경의 도움과 한라병원 의료진의 극진한 보살핌 덕분에 건강하게 귀국할 수 있어서 모든 분에게 감사를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왕씨는 수술을 집도했고 이후에도 세심하게 병세를 체크해주신 산부인과 전문의 이문휘 선생님에게 생명을 구해주신데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리고, 병동 간호사들의 착실하고 열정적인 간호에 무한한 감동을 받았다고 강조했다.
 
왕씨는 또 이번 기회를 통해 대한민국 국민들의 큰 사랑을 가슴에 안고 고국으로 돌아간다며 제주한라병원의 발전과 양국간 우의가 영원하기를 염원했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