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나홀로 아파트 그런 건 있으면 안돼”
“나홀로 아파트 그런 건 있으면 안돼”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4.07.15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지사, 도시디자인본부 업무보고 자리서 강조

원희룡 지사가 '나홀로 건축물'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당 부서에 지시했다.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도심에 홀로 우뚝 선 나홀로 고층 건물에 문제를 던졌다.

원희룡 지사는 15일 도시디자인본부 업무보고 자리에서 나홀로 고층 건물은 도시계획의 기본개념과 맞지 않다제주의 자연환경을 감안하면 고층건물은 일정 지역을 정해서 지어야 한다. 삐죽삐죽 나홀로 건물식으로 지으면 안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초고층 건물이 필요할 수는 있다고 생각된다. 하지만 삐죽삐죽 나홀로 세워지는 그런 도시는 전 세계에 없다면서 제주시 도심 곳곳에 흩어져 있는 나홀로 아파트등 홀로 서 있는 건축물에 경고의 메시지를 던졌다.
 
원희룡 지사는 제주발전의 전반적인 미래 비전에서 볼 때 고밀도 지역 선정은 종합적인 개념정리에 따라 만들어진 상위계획에 의해 진행돼야 한다도시디자인본부는 환경부서와 협업해서 전반적인 종합적 기준을 세우라고 지시했다.
 
원희룡 지사는 아울러 외국자본의 제주 땅 매입에 대한 입장도 말했다. 그는 외국자본이 땅값 싼 곳을 대규모로 사재기하는 것은 두고두고 국가적 문제가 된다. 외국인에게 땅을 싸게 파는 나라는 없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개발과 환경, 투자 3가지가 제주에서 충돌하면서 여러 가지 이슈들이 양산되고 있다장기적으로 이런 문제들에 대해 원칙을 잡아줘야 투자자들도 안심하고 투자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