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제주도 아동보호전문기관, 고산초 아동폭력 예방 교육
제주도 아동보호전문기관, 고산초 아동폭력 예방 교육
  • 윤지은 시민기자
  • 승인 2014.07.08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특별자치도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전성호)은 고산초등학교에서 7월 1일~3일 전학년을 대상으로 각 학급에서 90분 동안 CAP(아동폭력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어린이재단 CAP교육은 아동의 「안전하고, 씩씩하고, 자유로울 권리」를 위한 아동 임파워먼트(Empowerment)교육으로, 학생들이 이러한 권리를 빼앗겼을 때,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역할극으로 알아보는 교육이다.

교육에 참여한 아동은 “상황극을 통해서 교육을 들어서 더 기억에 남았다."라고 말하였고, 또 다른 아동은 ”문제가 있으면 꼭 아무한테라도 털어 놓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늘 배운걸 잊지 않게 2학기 때도 또 한번 만나고 싶다.“라고 말했다.

또 교육을 지켜본 담임교사는 “다양한 위험 상항에 대처방법을 즐겁게 학습이 가능하다.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에도 유연하게 대처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교육에 대한 의견을 전했다.

앞으로도 제주특별자치도 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전성호)은 아이들이 권리를 지키고, 스스로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꾸준히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 신청 문의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특별자치도 아동보호전문기관(712-1391)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