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농수축 박원철, 문화관광 안창남, 환경도시 김명만 내정
농수축 박원철, 문화관광 안창남, 환경도시 김명만 내정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4.07.01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모임서 상임위원장 추천키로 … 예결특위 위원장 좌남수

새정치민주연합 몫의 상임위원장으로 내정된 의원들. 왼쪽부터 농수축지식산업위원장 박원철 의원, 문화관광위원장 안창남 의원, 환경도시위원장 김명만 의원.
제10대 제주도의회 원 구성을 위한 임시회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새정치민주연합 몫으로 배분된 상임위원장 내정 작업이 모두 마무리돼 사실상 원 구성 논의가 모두 일단락됐다.

새정치민주연합 소속 의원들은 1일 본회의가 끝나자마자 의원 모임을 열고 농수축지식산업위 위원장에 박원철 의원, 문화관광위 위원장 안창남 의원, 환경도시위 위원장 김명만 의원 등 재선 의원들을 추천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새누리당과 1년씩 돌아가면서 맡기로 한 예결특위 1기 위원장에는 3선의 좌남수 의원이 내정됐다.

또 새누리당과 원내 교섭창구를 담당할 원내 대표는 위성곤 의원이 맡기로 했다.

제주도의회는 제318회 임시회 이틀째인 2일 오후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상임위 위원 선임의 건과 상임위원장 선출의 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윤리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등을 다룬다.

한편 교육위원회는 오는 3일 회의를 열고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할 예정이다.

다음은 제10대 제주도의회 원 구성 현황. (의장, 부의장을 제외한 상임위원장은 내정자)

△의장=구성지
△부의장=손유원 박규헌
△의회운영위원장=이선화
△행정자치위원장=고정식
△복지안전위원장=현정화
△환경도시위원장=김명만
△문화관광위원장=안창남
△농수축지식산업위원장=박원철
△예산결산특별위원장=좌남수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