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제주희망교육 준비위원장에 강재보 전 부교육감
제주희망교육 준비위원장에 강재보 전 부교육감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4.06.10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재보 준비위원장.
이석문 제15대 제주특별자치도 교육감 당선인의 제주희망교육 준비위원회를 이끌어갈 위원장에 강재보 전 제주도교육청 부교육감이 선임됐다.

강재보 위원장은 제주 출신으로는 마지막으로 부교육감을 지냈다. 제주 교육발전에 큰 획을 그었고, 지금도 모두의 존경을 받고 있는 제주교육의 큰 어른이다.
 
강재보 위원장은 교사와 교장을 비롯해 도교육청 중등교육과장, 제주도교육위원 및 교육위원회 부위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이석문 당선인은 준비위 운영기간이 비교적 짧기 때문에 신속히 교육현안을 파악하고, 당선자 공약에 대한 실천계획을 체계적으로 세울 수 있는 인사가 필요했다며 강재보 위원장 선임의 배경을 설명했다.
 
이석문 당선인은 이를 위해서는 최고의 교육전문성을 갖추고 교육계의 경험과 연륜이 풍부한 준비위원장을 모셔야 한다는 기준을 세웠다. 오랜시간 고민과 논의 끝에 강재보 전 부교육감이 가장 적임자라고 판단, 최종 선임했다고 덧붙였다.
 
강재보 위원장은 애월읍 중엄리 출신으로 공주사범 화학과를 졸업했고, 애월중 교장과 제주도교육청 중등교육과장, 부교육감을 역임했다. 2002년 제4대 교육위원에 당선돼 교육위원회 부의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한편 준비위원회는 11일 오전 1030분 현판식을 갖고 공식 출범한다. 현판식은 준비위원회 사무실이 있는 제주시 연동 건설공제조합 2층 로비에서 열린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