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우지사, 가장 중점 추진 시책 ‘경제활성화’
우지사, 가장 중점 추진 시책 ‘경제활성화’
  • 오수진 기자
  • 승인 2014.06.09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간부회의서 새 도정은 ‘선 보존 후 개발 원칙’을 지켜야 할 것

▲ 우근민 제주도지사가 9일 제주도가 가장 중점을 두고 추진해야 할 시책으로 '경제 활성화'를 꼽았다.
우근민 제주도지사는 9일 오전 제주도청 회의실에서 실·국장이 참석 회의를 열고 ‘선 보전 후 개발’과 ‘경제 활성화’를 내세운 새로운 도정을 꾸려 나가야 할 것을 강조했다.

우근민 지사는 “임기 4년 동안 ‘선 보존 후 개발’의 원칙을 지키고자 노력했다”면서 “앞으로는 섬지역의 특성을 살려서 개발할 곳과 보존할 곳을 도민 의견을 바탕으로 정확한 기준을 갖고 추진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우 지사는 “신화역사공원내 고도 제한 조절, 롯데개발 산록도로 이전 개발, 부영골프장 이전 건축, 비양도 케이블카 건설 중단 등 자연 우선 개발의 제안이 있었다”며 “싱가포르가 자연 보존이 잘 된 점은 우리가 본받아야 할 점”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우 지사는 제주도가 앞으로 가장 중점을 두고 추진해야 할 시책으로 ‘경제 활성화’를 꼽았다.

우 지사는 “경제가 침체되면 도민들에게 원성을 듣게 된다”며 “제주 지역경제 활성화는 관광과 건설뿐”이라고 말했다.

우 지사는 “앞으로도 제주도에 투자유치를 해야 제주도내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것이니 많은 고민이 필요할 것”이라고 간부들에게 방안을 강구할 것을 지시했다.

<오수진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