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이석문,“내실있는 교육복지로‘교육복지특별도’실현”
이석문,“내실있는 교육복지로‘교육복지특별도’실현”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4.05.23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시설 ‘마리아의 집’방문…“도정과 교육행정협의회 강화”

 
이석문 제주특별자치도 교육감 후보는 23일 “내실있는 교육복지는 도민복지로 직결돼 제주도정과 체계적이고 긴밀한 협력관계가 뒷받침돼야 한다”며 “현재 형식적으로 이뤄지는 도정과 ‘교육행정협의회’를 내실화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오전 이석문 후보는 제주시 하귀1리에 위치한 여성 사회복지시설 선도원(부설) ‘마리아의 집’을 방문한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 후보는 ‘마리아의 집’ 관계자와 만난 자리에서 “교육예산은 도민들의 소중한 세금으로 조성되는 만큼 교육복지의 사각지대가 없도록 잘 쓰여야 한다”며 “교육복지는 도민의 복지, 지역의 복지로 연결되기 때문에 ‘제주교육복지특별도’를 만드는데 흔들림 없는 행정을 펼칠 것”이라고 다짐했다.

또 이 후보는 “교육복지특별도를 추진하기 위해선 제주도정의 지원이 필수”라며 “법적근거를 기반으로 2007년부터 추진되지만, 형식적으로 연 1회 정도 이뤄지는 ‘교육행정협의회’를 내실화하겠다”고 피력했다.

이어 이 후보는 “교육행정협의회를 활성화하는 과정 속에서 도정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탄탄한 교육복지 기반을 구축할 것”이라며 “교육복지 뿐만 아니라 학교설립, 학교시설계획, 학교 교육여건‧교육 유해환경 개선 등 도민들이 바라는 다양한 교육현안을 교육행정협의회에서 풀겠다”고 약속했다.

이 후보는 “교육행정협의회를 비롯해 도민들과 소통창구도 활성화해 모든 아이들과 가정이 함께웃는 상생의 제주교육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하주홍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