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이석문,“학교 떠난 아이 위한 희망대책 마련할 것”
이석문,“학교 떠난 아이 위한 희망대책 마련할 것”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4.05.21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제주직업훈련협의회 관계자와 간담회서

 
이석문 제주특별자치도 교육감 후보는 21일 “학교 떠난 아이들도 모두 소중한 우리의 아이들이자 인재”라며 “이들이 꿈을 잃지 않고 희망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대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공약했다.

이날 오전 이 후보는 선거사무소에서 제주직업훈련협의회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이같이 밝혔다.

이 자리에서 협의회는 “민간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의 취업훈련프로그램에 선발된 특성화고 취업희망자와 비진학 취업희망 일반고 학생들을 일정기간 참여시켜 취업역량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며 “민-관-학이 상생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제안했다.

이어 협의회는 “학교를 떠난 아이들을 위해 민간직업훈련기관을 통한 직업훈련을 제안한다”며 “훈련프로그램을 활용하거나 학교를 떠난 아이들만을 대상으로 하는 새로운 과정을 훈련기관과 협의하여 운영하면 아이들에게 교육의 희망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진단했다.

이에 이 후보는 “학교를 떠난 아이들을 위한 희망 교육대책을 세워 단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며 “제안을 잘 수렴해 우리 아이들의 행복을 위한 실질적 교육대책을 실현하겠다”고 약속했다.

‘제주직업훈련협의회’는 제주지역에서 재직근로자와 실업자, 구직자 등을 대상으로 직무능력향상훈련과 취업훈련을 진행하는 16개 직업능력개발훈련시설의 협의회로 2006년 출범했다.

<하주홍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