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학살자에겐 세배하고, 4.3위령제는 거부하고”
“학살자에겐 세배하고, 4.3위령제는 거부하고”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4.05.18 14:3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정치민주연합, 5.18맞아 원희룡 후보 역사인식 제고 촉구

2007년 당시 전두환 전 대통령에게 큰 절을 올리는 원희룡 의원. <사진출처=조선일보>
새정치민주연합이 새누리당 원희룡 도지사 후보에 대한 공세를 연일 이어가고 있다. 18일은 전두환 전 대통령과 관련된 문제로 공세를 펼쳤다.

새정치민주연합은 이날 성명을 통해 원희룡 후보는 5·18 34주기를 맞은 오늘, 제주도민과 국민에 큰 상처를 안겼던 자신의 정치적 행보에 대해 진심으로 사죄하라고 촉구했다.
 
이유는 지난 2007년 전두환 전 대통령을 찾아가 큰 절을 올린 걸 문제 삼았다. 새정치민주연합은 당시 원희룡 의원이 전두환 전 대통령 앞에 넙죽 절을 하는 사진도 함께 첨부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원희룡 후보는 국회 임기동안 4·3위령제는 단 한 번도 참석하지 않으면서 광주학살의 주범인 전두환 전 대통령에게는 세배까지 했다. 뿐만 아니라 4·3희생자 재심사 발언을 번복하는 과정에서 도민사회와 동떨어진 4·3에 대한 역사인식을 드러냈다고 말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원희룡 후보에게 묻는다. 양민학살의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4·3위령제는 참석하지 않으면서 광주학살의 주범인 전두환 전 대통령에게는 세배까지 했던 이유는 무엇인가? 자신의 정치야욕을 위해 학살정권의 우두머리에게는 머리를 조아리면서, 자신의 표에 큰 영향이 없다는 판단으로 4·3위령제에는 한 번도 안 왔다는 비판에는 무엇이라 답할 것인가라고 재차 촉구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또한 노무현 대통령에 대한 탄핵가담, 4대강 예산 날치기를 위한 국회 몸싸움 주도, 재벌 등 1% 특권층을 위한 감세 날치기 가담 등 민주주의를 유린하고 제주를 배신했던 과오들에 대한 해명과 사과도 더 이상 회피하지 말아야 한다. 그것만이 본격적인 선거운동을 앞둔 공당의 도지사 후보가 도민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를 지키고 도리를 다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고 강조했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홍풍 2014-05-19 18:35:52
■★■▶ 온­라­인 카­지­노■★■▶ B­O­A­9­1.C­O­M ■★■
▶보기 힘든 기회 놓치지마세요
▶최고섹시 일본AV배우 딜러로 나와요.
▶사이트이벤트 참고하세요. ▶ B­O­A­9­1.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