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단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겠다”
“단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겠다”
  • 오수진 기자
  • 승인 2014.05.16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석문 교육감 후보, ‘아이들의 행복과 희망’ 강조

이석문 예비후보
교육의원 출신 이석문 제주도교육감 후보가 16일 ‘아이들의 행복과 희망’ 깃발을 들고 6.4지방선거 공식 출사표를 던졌다.

이석문 후보는 16일 보도자료 통해 교육자로서 늘 가슴에 품었던 꿈은 “단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말자, 제주교육으로 모든 아이들이 웃고 행복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 후보는 “교육은 아이들의 행복과 희망, 건강한 성장을 위해 존재해야 한다”며 “아이들이 시험성적이 좋지 않아도, 학교생활에 적응 못해도, 입시에 실패에 방황해도 절대 포기하지 말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교사를 하면서 학업을 포기하는 아이들을 많이 만났다”면서 “만약 교육이 아이들의 자질과 능력, 개성을 잘 키워줬다면 그 시절, 아이들의 삶은 달라졌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후보는 “우리 아이들은 제주에 태어났다는 이유만으로 치열한 입시경쟁에 치여 스스로 잠재력을 소진하고 있다”며 “이제 ‘따뜻한 교육’으로 새롭게 시작해야 할 때”임을 강조하며 교육감에 출마한 포부를 밝혔다.

이 후보는 “어느 누구보다 따뜻한 교육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고, 실현할 자신이 있다”면서 “고입제도 개선, 고교체제 개편을 통해 학력을 비롯한 아이들의 다양한 자질과 능력 개성을 키우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공부 잘하는 아이들은 더욱 잘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뒤처지는 아이들은 희망을 잃지 않도록 다양한 교육기회를 부여해 서로 존중하고 협력하는 평화로운 교실을 만들겠다”고 자신했다.

이 후보는 “꿈을 이제는 현실로 만들겠다”면서 “도민과 소통하며 새로운 제주교육 100년을 열고, 모든 아이들이 함께 웃는 제주교육 실현으로 단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겠다”고 거듭 약속했다.

<오수진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