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조합원 탈퇴 강요와 탄압 즉각 중단하라"
"조합원 탈퇴 강요와 탄압 즉각 중단하라"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6.09.06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공무원노조 제주지역본부, 6일 긴급 기자회견
"폐쇄 강행 시 대응가능한 모든 수단 동원해 투쟁" 천명

제주도가 전국공무원노조 제주지역본부 사무실을 오는 22일까지 강제폐쇄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공무원노조가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제주지역본부는 6일 오전10시30분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서 기자회견을 갖고 "제주특별자치도의 조합원 탈퇴 강요 등 탄압을 즉각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공무원노조 제주본부는 "오는 11일까지 사무실을 자진 이전하지 않을 경우에는 행정대집행법의 규정에 의한 행정대집행을 실시하겠다는 협박을 가해오고 있다"며 "그러면서 행자부의 지시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제주특별자치도가 중앙정부로부터 재정적 불이익을 받는다는 등 온갖 선전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공무원노조 제주본부는 "제주도는 정부로부터 재정적 불이익을 받는다고 강조하고 있는데 특별자치도지사가 그렇게도 미약한 존재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이것은 무늬만 특별자치도이고 사실은 중앙정부의 하수인임을 스스로 자인하는 것이라고 단정한다"고 강조했다.

공무원노조 제주본부는 "지난 2002년 정부와 제주도의 온갖 방해와 탄압에도 불구하고 '권력과 가진 자들에 의해 흔들려온 공직사회를 바로세우고 오랜 세월 부정부패로 얼룩져온 공직사회를 개혁함으로써 올바른 나라, 상식과 정의가 바로서는 나라를 만드는데 주체가 될 것임을 선언'하며 출범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더불어 그 동안 지속적인 자정노력으로 공직사회에 관행처럼 이어지던 잘못된 행태들을 개선했다"며 "조합원은 물론 하위직들의 권익보호와 지위향상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미약하지만 자치단체장들의 공무원 줄세우기 관행, 논공행상식 정실인사 등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를 내는등 공직사회 개혁을 위하여 노력해 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공무원노조 제주본부는 "이러한 상황에서 제주특별자치도가 공무원노조 제주지역본부에 가해오는 지금의 탄압은 '공직사회 개혁의 주체세력'을 와해시켜 특별자치도지사와 그를 추종하는 일부 몰지각한 공무원들만의 공직사회를 구성하려는 아주 비열한 잔꾀가 숨어있다고 하지 않을 수 없다"고 비난했다.

공무원노조 제주본부는 "제주특별자치도의 조합원 탈퇴강요등 탄압을 즉각 중단할 것"을 요구하며 "노조사무실 폐쇄를 강행할 경우 이에 맞서 대응가능한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 투쟁하겠다"고 천명했다.

한편, 제주도는 지난 5일 오전 10시30분 제주특별자치도 행정시 부시장회의에서 공무원노조 합법화 전환문제와 관련해 제주도는 전공노 지도부 중심 불법단체 합법전환 및 회원 자진탈퇴를 지속적으로 설득하고, 계고장 발부 등 사전절차를 거쳐 9월22일까지 사무실을 폐쇄하는 행정대집행을 완료키로 했다.

또 행정대집행을 하는 과정에서 관할 경찰관서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이에 방행하거나 불응하는 것에 강력히 대응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