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새누리당 “우근민 지사 불출마, ‘역사적인 용단’”
새누리당 “우근민 지사 불출마, ‘역사적인 용단’”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4.04.15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 제주도당이 우근민 지사의 불출마 선언에 대해 “역사적인 용단”이라며 이례적으로 우 지사를 한껏 추켜세웠다.

새누리당 제주도당은 15일 논평을 통해 “제주가 낳고 키운 큰 인물답게 우근민 지사의 결정은 단호했고, 도민과 역사 앞에 당당했다”면서 “지난 12년 동안 의연하게 도정을 이끌어 온 우근민 지사의 충정과 헌신에 경의를 표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어 제주도당은 우 지사가 ‘변화와 개혁’이라는 시대정신을 온몸으로 끌어안고 제주국제자유도시를 출범시켰고 제주 4․3의 완전한 해결을 위한 첫 단초인 제주4․3특별법 제정의 산파를 맡았으며 제주 브랜드 가치 향상을 견인시켜 관광객 1000만 시대를 개막시키는 등 많은 업적을 쌓았다고 칭찬을 이어갔다.

우 지사가 스스로의 표현을 인용, “오로지 ‘일’로써 보답하고자 단 하루도 가족과 함께 식사해본 적이 없을 정도로 일에 매진했다”고 전하기도 했다.

이에 새누리당은 “이 모든 것들이 제주 백년대계의 초석을 놓기 위한 일련의 과정이었음을 추호도 의심치 않으며, 이 많은 일들을 추진하면서 겪어야 했던 노고와 남 모를 고통에 대해 당원 동지와 더불어 따뜻한 위로를 보낸다”고 했다.

새누리당은 또 우 지사가 남은 2개월여 임기 동안 차질없이 도정을 마무리하기를 기원하면서 “우 지사의 선택이 제주사회를 둘러싼 수많은 갈등의 종지부가 되기를 염원한다”고 밝혔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