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신구범 “자영업을 살려야 제주 경제 살아난다”
신구범 “자영업을 살려야 제주 경제 살아난다”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4.04.15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물류센터 구축 및 자영업 전용 신용보증재단 설립 등 제안

신구범 제주도지사 예비후보가 자영업을 제주 경제의 지주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정책 방안을 제시했다.

새정치민주연합의 신구범 제주도지사 예비후보가 위기에 처한 제주도내 자영업을 제주 경제의 지주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방안으로 통합물류센터와 신용보증재단 등 설립을 제안하고 나섰다.

신구범 예비후보는 15일 오전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제주 경제의 침체는 자영업의 창업과 폐업의 악순환, 수익성 악화 등 자영업의 위기에서 비롯된 것”이라면서 이같은 정책 방향을 제시했다.

이를 위해 우선 그는 생산을 제외한 물류 전반을 위탁할 수 있는 통합물류센터를 설치, 운영함으로써 자영업의 물류비용을 절감하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기존의 삼다수 물류망을 자체 물류망으로 개편, 구축하고 이를 주축으로 제주산 농수축산물 물류와 자영업 물류를 수탁관리할 수 있는 통합물류센터를 설치, 개별 물류로 인한 고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또 업종별 협동조합을 설립해 통합물류센터 공동 이용 및 공동 수탁 등으로 자영업의 경쟁력과 수익성을 확보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와 함게 신 후보는 자영업 신용보증재단을 설립, 영세 자영업자에 대한 서민금융을 전담하도록 하는 방안도 제시했다.

제주도 예산의 세계잉여금과 각종 특별회계 및 기금 여유예산을 출연해 자영업 전용 진용보증재단을 설립, 시민금융정책을 집행하고 소외된 자영업자의 경영 안정화를 위해 지원한다는 것이다.

또 그는 도 기구 개편을 통해 ‘자영업지원국’을 신설, 자영업을 위한 정책 수립과 집행을 일원화, 효율적으로 추진하도록 하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