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방문추 의원, 대한민국의정대상 최고의원상 수상
방문추 의원, 대한민국의정대상 최고의원상 수상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4.04.01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문추 의원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방문추 의원이 (사)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관한 ‘제8회 대한민국의정대상’ 공모심사에서 최고의원상에 선정됐다.

민주통합당 비례대표인 방문추 의원은 제9대 의회에서 전반기에 농수축지식산업위원회 위원, 후반기에는 교육위원회 위원과 부의장을 맡아 의정활동 조율과 현안 해결 등 왕성한 의정활동을 해오고 있다.

주요 의정 성과로는 FTA로 인해 어려운 제주 농어업인을 지원하기 위한 조례를 발의, 농어업인들이 스스로 1차 산업의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FTA에 대응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또 사회적 약자,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조례 및 조례개정안을 발의해 장수노인들이 노후 생활 안정을 도모하고, 외국인 주민들이 차별받지 않고 성숙한 다문화 사회로 나아갈 수 있도록 기여하는 한편 여성농어업인과 여성기업 지원을 위한 조례개정안을 발의, 여성들의 사회 참여 확대와 여성들이 사회에 당당히 자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했다.

애월항 LNG인수기지 건설과 관련해서는 주민의견 수렴과 절차 이행의 문제점을 지적 등 지역현안 해결에 적극 노력하기도 했다.

이번 제8회 대한민국의정대상은 공적서를 통한 1차 서류심사, 2차 인터뷰 심사를 종합해 지난 3월 31일 3차 최종심사위원회에서 최종 수상자가 결정됐다. 시상식은 오는 4월 17일 열릴 예정이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