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남광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설립 가능하다”
“남광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설립 가능하다”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4.03.27 18:41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수남 예비후보, 27일 강경식 예비후보 반박에 재반박

  김수남 예비후보.
제주도의원 제4선거구(이도2동 갑)에 나서는 김수남 예비후보와 강경식 예비후보가 남광초 병설유치원 설립을 두고 맞불을 지피고 있다.

김수남 예비후보가 지난 19일 보도자료를 통해 남광초 병설유치원 설립 공약을 제시하자, 강경식 예비후보는 단설유치원 설립이라는 상반된 견해를 제시했다.
 
이에 대해 김수남 예비후보가 27타 후보의 공약제시를 폄하하는 네거티브 선거전의 양상을 띠고 있다며 불만을 제기했다.
 
김수남 예비후보는 다른 후보의 공약사항을 사전에 확인하지도 않고 무조건 안된다는 식의 언론보도는 타 후보를 우롱하는 처사라면서 서로 정당하고 아름다운 선거 문화를 지켜 나가자고 강조했다.
 
김수남 예비후보는 현장을 직접 방문, 사진에서처럼 공터를 활용하면 충분히 유치원을 설립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지역 주민들의 의견수렴과 타당성을 경청, 자세한 설립계획을 언론을 통해 보도했다고 밝혔다.
 
김수남 예비후보는 저류지 공터를 활용하면 남광초 병설유치원 설립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김수남 예비후보는 “(남광초 병설유치원 설립부지로 제시한 곳은) 오래전부터 이도2지구 개발시 저류지로 계획된 곳이지만 사실상 저류지 기능을 상실한 공터를 눈여겨 봐 왔다. 현재 사실상 방치상태인 이곳을 기존 도시계획시설인 남광초등학교를 확장, 이곳에 병설유치원을 신설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그는 도시계획시설 결정 방법은 이도2지구 지구단위계획 변경을 통해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김수남 예비후보는 택지개발업무 편람에 따르면 10년 이내 지구단위 계획을 변경하는 것은 제약 받지만 공공시설 용지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이를 적용받지 않는다출산장려와 더불어 맞벌이부부 육아에 따른 고충을 해소하기 위한 시책으로 공터를 활용한 남광초등학교 병설유지원을 설립은 절실하다고 설명했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쉽지않은일 2014-03-31 08:48:00
저류지란 재해시를 대비한 공공시설입니다. 평시에야 비워져 있어 무용지물로 보이지만 실제 상황이 발생했을때 의미있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 여기에 유치원을 한다는 것은 조금 부담스럽지 않은가요! 오히려 두 후보님께 드릴 말씀은 입체적 공간개념을 구상해보시라 제안하고 싶습니다. 예를 들어 도시공원, 주차장 용지등은 당장 실현이 가능한데, 건물 지하는 주차장이 되고 하고 싶은 시설용도를 상부에 하고 그 옥상과 잔여 부지는 공원으로 하는 입체적 도시계획시설의 도입을 상상해보셨으면 합니다. 참모진 중에 도시나 건축을 전공한 분이 없으신 모양인데 공공시설에 대한 공약을 만드실땐 공부 좀 한사람 데려다가 쓰시고 법적, 기술적 검토를 하신후에 발표하셨으면 합니다. 예를 들어 금번 건도 운동장이란 좋은 공간이 있는데 입체화 하시면 해결다 됩니다.운동장 들어올려 유치원, 지역커뮤니티시설 등을 넣고 빛 안드는 중앙은 주차장, 기계실, 창고놓고 상부는 잔디구장 만들면 되지요. 땅이 없을땐 수직적 해결을 통해 집적시키고 컴팩트시티로 가면 되는겁니다. 근데 도시디자인 전문가라는 강철호후보는 이런데 대안 하나 내놓지 않고 무시거 햄신고?

지역민 2014-03-28 11:15:57
김수남후보님!!!..
정말황당했을겁니다..
힘내시고화이팅하세요..
강경식후보께서는 김수남후보님께서 브리핑한병설유치원
가능성없다는거 정정보도내야되는거
아닌가하는생각을해봅니다..
김후보님!!...
소원성취하시기바랍니다..
화이팅!!!!...

남광학부모 2014-03-28 10:57:54
이렇게 발로뛰면서 열심히 지역을 위하고
남광을 위해서 봉사하는 김수남 후보님!!!!...
항공촬영한 것까지 브리핑 하신것을 보면 믿음이
갑니다.,
수고하셨고요~이번에는 기필코 화이팅하십시요...
응원합니다....

병설환영~^^ 2014-03-28 10:12:43
동네학부모들 모이면 항상 해왔던이야기~ 왜? 남광초병설은 없는거야?! 였는데... 김후보님의 공약은 너무~ 반가운소식이네요! 꼭~~~설립해주세요^^

호호마미 2014-03-28 10:01:31
남광병설유치원 1 실현가능했으면 좋겠어요! 구체적계획까지 마련하신 열정에 박수를~~~!